정치 / 사회
매경출판
미국 현지에서 최승진 워싱턴 특파원, 윤원섭 뉴욕 특파원, 이덕주 실리콘밸리 특파원의 수고가 가장 많았다. 서울에서는 장용승 글로벌경제부장을 비롯해 이재철, 김제관, 김덕식, 신윤재, 최현재, 문가영, 김희수 기자가 집필에 참여했다.
종이책 구매하기
“스트롱맨을 귀환시킨 미국의 선택”
매일경제 글로벌경제부 · 美특파원의 날카로운 분석!
격변의 시대, ‘트럼프 현상’ 속에서
한국이 나아가야 할 방향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으로 복귀했다. 그의 직설적이고 강력한 정책들이 다시 세계 정세를 흔들려 하고 있다. 책 《트럼프 2.0 또 다른 미국》은 그가 미국 유권자들의 불만을 대변한 직관적 언어로 재선에 성공한 과정과, 그가 제시하는 강력한 ‘미국 우선주의’가 미칠 파급력을 분석한다. 특히 모든 수입품에 대한 관세 부과, 불법 이민자 즉각 추방 등의 공약은 보호무역주의의 강화를 예고하며, 미국과 관계를 맺고 있는 세계 각국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 책은 트럼프의 재선으로 인해 한국과 세계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과 그 대응책을 매일경제 글로벌경제부와 미특파원들의 날카로운 분석을 통해 바라본다. 특히, 독재자와 소통하는 트럼프식 대북 전략이 한국에 미칠 영향, 한미 방위비 분담 재협상,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재논의, 중국과의 관세 전쟁으로 인한 피해, 「반도체법」 등의 기조 변화로 미국 최대 투자국인 한국 경제에 미치는 위험한 파장을 전망한다. 트럼프의 재선으로 변화된 미국과의 관계를 재정립하는 데 필요한 전략과 방향을 모색하는 데 가이드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