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 자기계발
매경출판
8년 차 공간대여 사업가다. 단기임대, 에어비앤비, 파티룸, 렌탈스튜디오, 공유오피스 등 다양한 운영 경험을 통해 총 300개 이상의 공간 오픈에 참여했다. 현재는 서울 내 46개 공간을 운영하며 소규모 수익화부터 확장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까지 현실적인 접근법을 만들어가고 있다. 아울러 공간대여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창업 전략과 운영 노하우를 전달함으로써 예비 창업자가 시행착오를 줄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책은 공간대여업 입문자와 경험자 모두를 아우르며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가이드와 사례를 담았다.
종이책 구매하기
내 집 없이 시작하는 공간대여업의 모든 것
따라 하면 완성되는 돈이 되는 공간 만들기
#제2의_월급 #소자본창업 #부업
#N잡 #공실임대 #자동수익
적은 돈과 시간으로 시작할 수 있는 요즘 가장 핫한 부업은 뭘까? ‘내 집 없이’ 누구나 시도할 수 있는 공간대여가 주목받고 있다. 공간대여업은 내가 소유하고 있거나 임차한 공간을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고 수익을 내는 사업이다. 결코 넓고 거창한 공간일 필요 없다. 위치와 용도 등 각 공간이 가진 장단점을 파악해 잘 살릴 수 있다면 10평 남짓 공간에서도 매월 500만 원이 넘는 제2의 월급을 벌 수 있다.
저자는 자신의 자취방을 대여한 경험을 시작으로 공유숙박(에어비앤비), 단기임대, 파티룸, 렌탈스튜디오, 공유오피스 등 여러 업종을 거치며 공간대여 전문가로 성장했다. 이 책은 입지 선정부터 인테리어, 운영·관리, 홍보·마케팅, 수익 분석, 그리고 성공과 실패 사례 등 공간대여 입문자를 비롯해 경험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 담았다. 초기 투자금과 공간 운영 난도에 따라 레벨을 나누어 소개했으니 본인의 상황에 맞춰 시도해볼 수 있다. 적은 돈과 시간으로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공간대여, 퇴사 없이 제2의 월급을 꿈꾸는 직장인에게 딱 맞는 부업이자 재테크 수단이다.